본문 바로가기

인정소비

뉴발란스 327 네이비 260 사이즈 무신사 솔드아웃에서 구매 후기

1. 무신사 솔드아웃

최근에 무신사에서도 신발 리셀러를 위한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솔드아웃이라는 플랫폼인데요, 이번에 이벤트를 진행하길래 평소에 구매하려고 생각 중이었던 뉴발란스 327을 구매해봤습니다. 무신사가 신발 커뮤니티에서 출발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조금 늦은 서비스 출시 같기도 하네요. 이런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은 사실 해외에서는 오래전부터 출시됐고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발에 투자해서 시간이 지난 뒤 되파는 전문 리셀러들도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솔드아웃sold out은 신발의 신규 발매 소식, 상품 추천, 랭킹 등 신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리셀을 하는 리셀러와 구매자를 연결 시켜주는 플랫폼입니다. 일정 수수료를 내고 신발에 대한 진품 보증까지 하기 때문에 구매자는 가품 걱정 없이 신발을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도 새로운 판매 채널이 생기니 리셀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즉시 판매, 즉시 구매를 하게 되면 조금 저렴하게 무신사에게 판매 혹은 조금은 비싸게 무신사로부터 구매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2. 구매 경험

저는 뉴발란스 327 네이비 260 사이즈를 솔드아웃에서 구매했습니다. 구매까지 이르는 과정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별다른 허들이 없기 때문에 거래가 매우 활성화 될 것 같은데요. 한 번 구매가 완료되면 구매를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구매 전에 신중히 고민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자의 입장에서 고가의 스니커즈를 구매할 때 가장 우려되는 부분은 해당 제품이 혹시 가품이 아닐까 하는 부분인데요. 무신사는 무신사만의 검수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네요. 실제로 솔드 아웃에서 구매한 제품을 받아보니, '무신사의 검수 과정을 통과한 정품임을 인증한다.'는 보증서가 들어 있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검수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어떤 과정을 거쳐서 검수를 하는지, 그리고 만약 정품이 아닐 경우 어떤 형태로 보증이 되는 것인지에 대한 설명이 조금 더 자세히 있다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검수 과정을 거치다보니 그리고 판매자 - 무신사 - 구매자의 한 단계 늘어난 유통 경로로 인해서 배송 시간이 조금 긴 편입니다. 저도 구매하고 난 뒤 한 2주 정도는 기다린 것 같습니다. 판매자가 무신사로 신발을 보낼 때, 무신사가 검수를 할 때, 무신사에서 구매자에게 신발을 보낼 때, 각 단계마다 솔드아웃 앱에서 어떤 상태에 있는지 쉽게 확인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 도/소매 업체에서 신발을 구매할 때 보다 시간이 조금 많이 걸린다는 점은 답답한면이 있네요.

 

 

3. 포장 상태

박스의 포장상태는 아마도 리셀러가 보관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제가 받은 뉴발란스 327 네이비는 박스 상태가 나쁜 편은 아니었는데, 그렇다고 완전 좋은 상태도 아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아마 솔드아웃에서도 해결을 못해줄 것 같은데요. 리셀러가 판매하는 제품 그 자체를 보여주는 플랫폼은 아니기 때문에 가끔 복불복이 생길 것 같네요.

솔드아웃에서 검수하는 것에 신발의 전반적인 상태, 박스의 상태도 포함되는 것인지 이 부분이 조금 궁금하네요. 사실 직접 신는 용도가 아닌 투자용으로 스니커즈를 구입하신다면 박스의 상태도 꽤 중요할 것 같거든요.

그래도 마음에 드는 점은 박스 겉 부분은 재포장해서 깔끔하게 보내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인증서로 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나 재판매하게 된다고 해도 해당 인증서를 근거로 정품이라는 점을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인증서의 사인이나 형태가 쉽게 프린팅 가능할 것 같다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검수자의 성명과 자필 사인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네요.

 

 

4. 뉴발란스 327 네이비

발 사이즈는 250cm 정도이고 평소에 나이키 스니커즈는 260 ~ 265를 신는 편인데 327 260 사이즈는 딱 알맞게 잘 맞는 편이었습니다. 착화감도 가볍고 나쁘지 않은 스니커즈입니다. 네이비는 소장 가치가 없을 것 이라고 많이들 얘기하는데 그래도 뉴발 코리아에서 하는 것을 보니 대량으로 풀릴 것 같진 않네요. 나올 때 마다 매번 품절 사태를 초래하는 것을 보니 뉴발란스의 위상이 많이 높아진 것 같네요. 만약 구매하신다면 리셀로 사기 보다는 조금 기다려 보시면 물량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셀로 구매하시더라도 블랙, 네이비 같은 색상보다는 그레이 색상이 더 가치가 있을 것 같습니다.